18년도 쯤부터 해서 여러 다른 쇼핑몰 이용하면서 사이즈나 옷 색감, 착용감 등 맘에 들지 않는 부분이 많았지만
18년도 모던이프를 이용하면서부터 다른 쇼핑몰들 보단 이곳에 정착해 신상품이나 인기상품 등 먼저 확인하고
맘에 들어 지인들에게도 추천도 하고, 구매해온게 벌써 23년도가 됐네요. 작년 22년 3월 제품을 구매하여 출퇴근이나 일상생활에도 착용을 하며
너무 만족하고 있다가, 맘에 너무 들어 많이 신었는지 헤지고 닳아 새로 구매를 원해 동일한 제품을 23년 3월 말에 구매 하였습니다.
제품을 받아본 후 작년에 받아봤던 제품과 달리 발등 부분이 너무 떠있고, 발가락이 튀어나올 정도로 착용함에 있어 너무 불편해
안되겠다 싶어 고객센터에 연락을 드렸습니다. 원래 발 사이즈는 290이고, 일반적으로 쇼핑몰엔 280까지 나와있어 슬리퍼, 샌들 같은 제품들은
280을 착용하는 편입니다. (실제로 모던이프 에서 신발 제품을 구매할 때 샌들, 슬리퍼는 280, 단화의 경우 285를 주문했었습니다.)
제품을 받았는데 작년과 다르게 너무 착용감이 달라 확인이 가능할 까 싶어 상담사분께 연락을 드렸습니다.
상담사 분께서 수제화다 보니 착용감에 대한 건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고 하셔 제가 좀 많이 차이가 난다. 웬만하면 신겠으나
작년이랑 너무 차이가 나서 연락을 드렸다고 하니 수제화라 한번 착용을 하면 애초에 반품이 불가능하다 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저는 환불이나 반품, 교환을 원하기보단 수제화를 만드는 업체 측에서도 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실수가 나올 수도 있고, 아니면 작년과 측정을 다르게 해 제작 됐을수도 있으니 그 부분 확인하길 원했으나, 상담사분께서는 처음부터 진상 대하시듯 말 중간을 자르시면서 말씀을 하시고, 어떤 기분 나쁜 일이 사전에 있으셨는지 어투도 굉장히 공격적이셔서 그때부터 상당히 불쾌했습니다. 처음 제가 말씀 드렸을 때 수제화라 교환 환불은 불가하나 저희가 업체측에 확인해서 작년과 다른 부분이 있는지, 아니면 제품 자체에 이상이 있는지 검토해보고 연락 드려도 될까요? 이렇게 말씀만 해주셨어도 이렇게 기분이 나쁘진 않았을 거 같습니다. 회원구매로도 많이 진행하고, 네이버페이로도 결제 진행을 많이 해서 회원 구매내역에 나오지 않아 처음 확인이 어려웠을때도, 저희한테 구매했던 내역이 있는 것도 확실하지 않으시잖아요? 라고 말씀하셨을땐 마치 다른 곳에서 구매를 하고 여기서 거짓으로 내용을 전달한 사람이 된 거 같아 상당히 수치스럽고 화가 많이 났습니다. 네이버 페이 결제로 진행을 해도 이름은 회원 구매내역과 동일해 내역이 확인 가능할 줄 알았는데 확인이 안된다고 하셔서 통화 종료 후 네이버 페이 결제 내역을 찾아 다시 전화를 드려 다른분 아니면 대표님과 연락을 해보고 싶다고 말씀을 드렸으나 그건 안된다. 본인밖에 없으니 본인한테 얘기하라고 하셔서 말씀을 드렸습니다. 첫 통화 때 네이버페이 결제내역을 찾아서 드리면 수제화 업체 측에 연락하여 제작함에 있어 작년과 다른 점이 있는지, 물어볼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셔서 네이버 페이 결제내역을 찾아 드렸는데, 드리고 난 후 상담사 분께선 수제화 측에 연락을 해보실 생각은 애초에 없으셨는지, 수제화 업체 측에 연락을 해도 본인들은 만들던 대로 만들었으니 반품 교환은 어렵다고 할거다 처음에 통화 한거와 같이 교환 환불은 불가능하다 영 그러면 소비자 보호원에 신고하라고 하셔서 더 이상 무슨 말을 해도 진전이 없고 서로의 기분만 상할 거 같아 알겠다고 하고 통화를 종료했습니다. 전 그저 작년과 올해 만들었을 때 무슨 차이가 있어 이렇게 크게 차이가 나는지 궁금했고, 혹여나 차이가 있으면 작년과 차이가 있었다. 아니면 동일하게 제작되고 있다고 하니 이 부분은 양해 부탁 드린다고 말씀해주셨으면 아 그런가보다 하고 이정도로 화가 나지 않았을 거 같아 아쉽습니다. 상담사 분께선 10년 동안 쇼핑몰 쪽에서 종사 하시며 여러가지 쇼핑몰 업계의 노하우는 당연히 저보다 많으시겠지만 저도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써, 설명해주시는 부분은 좀 많이 아쉬웠던 거 같습니다. 저 같은 일개 고객 하나 이탈한다고 해서 자사에 손해는 없으시겠지만, 이런 설명에 대한 부분은 좀 더 개선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모던이프에서 구매 했을 때 배송이 많이 늦어지거나, 오배송 됐을 때도 사람이 실수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크게 개의치 않고 몇 주든 더 기다려서 받고 했었는데 이런 이유로 추후 구매가 꺼려질 줄은 몰랐습니다. 앞으로 사업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응대 관련하여 불편을 드려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말씀해 주신 부분 확인 후 유선상으로 안내드렸으며,
카카오톡 문의하기로 기존 상품과 최근 주문 상품의 실측 부분 확인 후 전달해 주시면
거래처 확인 후에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말씀해 주신 부분 반영하여 앞으로는 더 노력하는 모던이프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